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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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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스 기초 이론

    호스(RUBBER HOSE)의 의미

    호스란 고무로 만들거나 피륙의 올 사이나 안팎에 고무를 입힌 천으로 이루어진 것이며, 부품간 유체가 이동하여, 각 시스템에 동력, 냉각수, 윤활유, 연료 등을 공급하는 기능을 의미함

    보강사의 역할

    보강사는 호스 내부에 압력이 작용 할 경우 고무층 사이에 보강층을 넣어 압력에 견디게 하며 연사방식 및 직조방식에 따라 호스 외면품질 및 내구성능을 높인다.

    보강사의 단위

    Denier (데니어) : 실의 굵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실의 길이가 450m 일때, 그 무게가 0.05g인것을 1Denier라고 한다. 즉, 9000m 당의 실의 무게 (g)를 데니어 라고 할수 있다.
    ex) 9000m가 1000g이면 1000 Denier, 9000m가 1500g이면 1500 Denier

    호스의 유형

    호스의 유형
    NO 제품 유형별 구조 호칭기호 제품 유형
    1 총고무식 - 1층 호스 1A 총고무식 - 1층 호스
    2 내층고무 + 외층고무 - 2층 호스 1B 내층고무 + 외층고무 - 2층 호스
    3 내층고무+보강층+외층고무 - 3층 호스 3A 내층고무+보강층+외층고무 - 3층 호스
    4 내층고무+중간층고무+보강층+외층고무 - 4층 호스 3B 내층고무+중간층고무+보강층+외층고무 - 4층 호스
    5 내층고무+THV수지층+외층고무 - 수지 3층 호스 THV 내층고무+THV수지층+외층고무 - 수지 3층 호스
    6 고무층+외보강층 - 외유직 2층 호스 2A 고무층+외보강층 - 외유직 2층 호스

    호스 군별 시험 항목

    호스 군별 시험 항목
    구분 냉각 System 연료 System 제동 System 조향 System 흡.배기 System
    적용
    호스
    - Radiator Hose
    - Water Hose
    - Heater Hose
    - T/Body Hose
    - Reservoir Hose
    - Vapor Hose
    - Return Hose
    - Leveling Hose
    - Feeding Hose
    - Filler Neck Hose
    - Vacuum Booster
    Hose
    - Power Steering
    Return Hose - Power Steering
    Suction Hose
    - ENG Vacuum
    - PCV&Breather
    Hose - DPF Hose
    - I/Cooler Hose
    성능
    시험
    1. 파열압
    2. 외경변화율
    3. 기밀성
    4. 부압성
    1. 파열압
    2. 외경변화율
    3. 기밀성
    4. 부압성
    1. 파열압
    2. 외경변화율
    3. 기밀성
    4. 부압성(부압리크)
    1. 파열압
    2. 외경변화율
    3. 기밀성
    4. 부압성
    1. 파열압
    2. 외경변화율
    3. 기밀성
    4. 부압성
    내구
    시험
    압력+진동+온도(부동액) 압력+진동+온도
    (부동액)
    FATIGUE &
    PVT CYCLE
    압력+진동+온도(연료) 압력+진동+온도
    (연료)
    진동내구 &
    IMPULSE
    진동+온도 진동+온도 HIGH/LOW
    TEMP TEST
    압력+온도(P/Steering 오일) 압력+온도
    (P/Steering 오일)
    IMPULSE

    압력+진동+온도(AIR) 압력+진동+온도
    (AIR)
    호스 & 파이프
    앗세이 내구시험
    내구
    설비
    Coolant
    내구시험기
    임펄스 시험기 or
    Fuel Return 시험기
    진동 내구시험기 임펄스 시험기 인터쿨러호스 시험기
  • Rubber HOSE

    HOSE 호스정의와 향후개발

    최근 자동차 동향은 고성능/저연비 요구사항에 따른 차체 소형/경량화 및 파워트레인 고출력화 기술 등으로 집중되고 있다.
    그에 따라서 경량화된 차체 엔진의 진동 및 소음은 이전 모델보다 10 % 이상 증가하게 되어, 자동차 부품의 진동절연 성능 향상은 감성 자동차 개발에 있어 매우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고체 전달음의 절연 방법들은 차체 또는 부품들의 강성 증대, 전달부댐퍼 장착, 전자 부품 도입 등이 있지만, 중량 증가에 따른 연비 저하, 과도한 원가상승 등의 문제가 있다. 이에 전달계 부품인 고무호스의 절연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고체 전달음의 유입을 효과적으로 차단시키는 방법 중 하나이며, 지속적인 신재료/신기술 개발을 통한 고무호스 성능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System별 HOSE

    냉각 System
    Radiator Hose
    Heater Hose
    Oil Cooler Hose
    T/Body Hose
    Water Hose
    Reservoir Hose
    조향 System
    Power Steering
    Return Hose
    Power Steering
    Suction Hose
    제동 System
    Vacuum Booster Hose
    흡.배기 System
    ENG Vacuum
    PCV&Breather
    Hose
    DPF Hose
    I/Cooler Hose
    흡.배기 System
    ENG Vacuum
    PCV&Breather
    Hose
    DPF Hose
    I/Cooler Hose

    호스의 기능은 부품간 유체가 이동하여, 각 시스템에 동력, 냉각수, 윤활유, 연료 등을 공급한다.
    또한, 부품간 진동 및 소음의 절연효과에 탁월하다.

    관련사진

    • RADIATOR HOSE
    • VACUUM HOSE
    • I/C HOSE
    • FUEL FILLER HOSE
    • WATER HOSE
    • VACUUM HOSE
    • PCV & BREATHER HOSE
    • FUEL VAPOR HOSE
    • HEATER HOSE
    • RESORVOIR HOSE
    • OIL-COOLER HOSE
    • FUEL RETURN H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