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란 고무로 만들거나 피륙의 올 사이나 안팎에 고무를 입힌 천으로 이루어진 것이며, 부품간 유체가 이동하여, 각 시스템에 동력, 냉각수, 윤활유, 연료 등을 공급하는 기능을 의미함
보강사는 호스 내부에 압력이 작용 할 경우 고무층 사이에 보강층을 넣어 압력에 견디게 하며 연사방식 및 직조방식에 따라 호스 외면품질 및 내구성능을 높인다.
Denier (데니어) :
실의 굵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실의 길이가 450m 일때, 그 무게가 0.05g인것을 1Denier라고 한다.
즉, 9000m 당의 실의 무게 (g)를 데니어 라고 할수 있다.
ex) 9000m가 1000g이면 1000 Denier, 9000m가 1500g이면 1500 Denier
NO | 제품 유형별 구조 | 호칭기호 | 제품 유형 |
---|---|---|---|
1 | 총고무식 - 1층 호스 | 1A | |
2 | 내층고무 + 외층고무 - 2층 호스 | 1B | |
3 | 내층고무+보강층+외층고무 - 3층 호스 | 3A | |
4 | 내층고무+중간층고무+보강층+외층고무 - 4층 호스 | 3B | |
5 | 내층고무+THV수지층+외층고무 - 수지 3층 호스 | THV | |
6 | 고무층+외보강층 - 외유직 2층 호스 | 2A |
구분 | 냉각 System | 연료 System | 제동 System | 조향 System | 흡.배기 System |
---|---|---|---|---|---|
적용 호스 |
- Radiator Hose - Water Hose - Heater Hose - T/Body Hose - Reservoir Hose |
- Vapor Hose - Return Hose - Leveling Hose - Feeding Hose - Filler Neck Hose |
- Vacuum Booster Hose |
- Power Steering Return Hose - Power Steering Suction Hose |
- ENG Vacuum - PCV&Breather Hose - DPF Hose - I/Cooler Hose |
성능 시험 |
1. 파열압 2. 외경변화율 3. 기밀성 4. 부압성 |
1. 파열압 2. 외경변화율 3. 기밀성 4. 부압성 |
1. 파열압 2. 외경변화율 3. 기밀성 4. 부압성(부압리크) |
1. 파열압 2. 외경변화율 3. 기밀성 4. 부압성 |
1. 파열압 2. 외경변화율 3. 기밀성 4. 부압성 |
내구 시험 |
압력+진동+온도 (부동액) FATIGUE & PVT CYCLE |
압력+진동+온도 (연료) 진동내구 & IMPULSE |
진동+온도
HIGH/LOW TEMP TEST |
압력+온도 (P/Steering 오일) IMPULSE |
압력+진동+온도 (AIR) 호스 & 파이프 앗세이 내구시험 |
내구 설비 |
Coolant 내구시험기 |
임펄스 시험기 or Fuel Return 시험기 |
진동 내구시험기 | 임펄스 시험기 | 인터쿨러호스 시험기 |
최근 자동차 동향은 고성능/저연비 요구사항에 따른 차체 소형/경량화 및 파워트레인 고출력화 기술 등으로 집중되고 있다.
그에 따라서 경량화된 차체 엔진의 진동 및 소음은 이전 모델보다 10 % 이상 증가하게 되어, 자동차 부품의 진동절연 성능
향상은 감성 자동차 개발에 있어 매우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고체 전달음의 절연 방법들은 차체 또는 부품들의 강성 증대,
전달부댐퍼 장착, 전자 부품 도입 등이 있지만, 중량 증가에 따른 연비 저하, 과도한 원가상승 등의 문제가 있다. 이에
전달계 부품인 고무호스의 절연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고체 전달음의 유입을 효과적으로 차단시키는 방법 중 하나이며, 지속적인
신재료/신기술 개발을 통한 고무호스 성능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호스의 기능은 부품간 유체가 이동하여, 각 시스템에 동력, 냉각수, 윤활유, 연료 등을 공급한다.
또한, 부품간 진동 및 소음의 절연효과에 탁월하다.